본문 바로가기
소식 News/공연 Performance

[서울] 토그콘서트<2019 The story 인간문화재> | 진주삼천포농악 김선옥편

by 榮華 2019. 9. 19.
반응형

 

김옥선 보유자 ⓒ 한국문화재재단

 

저번 포스팅에서 국가무형문화재 '기능'보유자인 장도장 박종군 선생의 토크콘서트에 대해 이야기해보았는데요. 오늘은 같은 프로그램에서 진행하는 국가무형문화재 '예능'보유자 김옥선 선생의 토크콘서트에 대해 포스팅해볼까합니다. 혹시라도 저번편이 궁금하신 분들은 밑에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 [서울] 토크콘서트<2019 The story 인간문화재> | 장도장 박종군편

 

저번에 설명드렸듯이 한국문화재재단 기획 하에 만들어진 이 프로그램은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스토리텔링을 통해, 전통예술의 맥을 잇고 있는 명인들의 전승현황과 명인의 삶을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이야기장입니다. 매년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니까 올해 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많은 관심이 필요하겠죠?

 

::CAST::

ⓒ 진주삼천포농악보존회 홈페이지

 

이번 토크쇼의 주인공이신 인간문화재 김선옥 보유자입니다. 약력으로 65년에 대통령상을 수상하시고 2000년에 예능보유자로 지정되셨네요. 이번 토크콘서트에서 명인 삶을 주제로 어떤 이야기를 들려주실지 매우 궁금합니다. 신명나는 풍물 뒤에 감춰진 농악인의 길은 어떠했는지. 그 이면의 스토리는 토크쇼에서 확인하도록 해요!

 

 

ⓒ 국립무형유산원

 

사회 | 서주희 KBS 문화캐스터

KBS1 라디오나 영상매체 속 문화캐스터로 다양한 화제의 문화 현장을 소개하는 인터뷰어로 활동 중이다. 그동안 1,000여 명에 이르는 인사들을 인터뷰해왔으며 인터뷰 대상자를 섭외에서 원고 작성, 방송까지 모두 맡아하고 있다. ‘2009, 트렌드 키워드’에서 국내 1호 문화캐스터로 소개된 바 있으며, 2016년 한국관광공사에서 주최하는 ‘전통문화 관광자원화사업’의 자문위원으로 위촉되어 ‘지역 명사와 함께하는 문화여행’을 진행한 바 있다. 우리 전통문화의 아름다움과 장인(匠人)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현장에서 강연하고 있다.

[출처 북DB]

 

사회는 박종군 보유자편과 같은 KBS 문화캐스터 서주희가 맡았습니다. 라이브영상에서 진행하는 모습을 본 적이 있는데 매끄러운 진행과 단아한 보이스가 귀에 착착 감기더군요. 이번 보유자와는 어떤 케미를 보여줄지 매우 기대가 되는 진행자입니다.

 

ⓒ 진주삼천포농악보존회

 

특별공연 | 진주삼천포농악보존회

인간문화재로는 장구의 박염선생님과 상쇠로 김선옥 선생이 활동하고 있으며 진주, 사천을 중심으로 서울, 부산, 울산 등 비롯한 전국에 분포한 지부활동과 전수교육, 국내를 비롯한 해외공연으로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출처 진주삼천포농악보존회 홈페이지]

 홈페이지 바로가기

 

진주삼천포농악보존회가 특별공연으로 무대에 서는데요. 진주삼천포농악은 서부경남을 중심으로 전승되는 우리나라 대표적인 영남형 농악으로, 1966년 농악 최초로 무형문화재로 지정된 문화유산이라고 하네요. 흥겨운 음악과 함께 다채로운 무예적 동장을 한번에 볼 수 있으니 일석이조의 무대가 아닐까 싶습니다.

 

::ABOUT THE SHOW::

Name 2019 The stroy 인간문화재

 

Date 2019. 10. 10. 목

 

Time 7:30PM

 

Price 전석 5,000원 ▶ 예매바로가기

 

Website ▶ 한국문화재재단 바로가기

 

Location 국가무형문화재전수교육관 민속극장 풍류

 

 

 


 

자세한 정보를 알고 싶으신분들은 한국문화재재단 홈페이지 링크를 통해 문의해 주세요ღ˘⌣˘ღ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