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Review/음악 Musics

[노래] 사극드라마'이산'OST | 장윤정_약속

by 榮華 2019. 7. 17.
반응형

 

한참 후에야 그 마음을 알았죠

내가 아닌 곳에 머물러 있다는 걸

 

약속 中

 


 

https://youtu.be/MBvFgLcHtcw

 

::LYRICS::

 

기억하나요 가슴 아픈 사연을

내 님 오실 날을 저울질하나요

 

한참 후에야 그 마음을 알았죠

내가 아닌 곳에 머물러 있다는 걸

 

내게 올 순 없나요

사랑할 순 없었나요

그대 헤일 수 없는 맘나였던가요

 

잊지 말아요

가슴 아픈 사랑이

슬퍼하는 날엔 내가 서 있을게요

 

내게 올 순 없나요

사랑할 순 없었나요

그대 헤일 수 없는 맘 나였던가요

 

이대로 안 되나요

돌아올 길 잃었나요

그대 헤일 수 없는 맘 나였던가요

 

잊지 말아요 

가슴 아픈 사랑이 

슬퍼하는 날엔 내가 서 있을게요

 

 

 

::REVIEW::

작년에 노래를 흥얼거리다가 

너무 궁금한 나머지 찾아본 노래이다.

 

멜로디와 몇 마디 가사만 알고 있었던 

나는 이 노래는 무조건 알아놓아야 겠다는 생각에

휴대폰 검색기능을 켜 찾아보았다.

 

드라마'이산'OST라는 걸 알고 난 후

내가 이 노래가 왜 그렇게 익숙했던 건지 

깨닫게 되었다.

 

내가 어릴 적에 챙겨보았던

드라마OST인데 당연히 익술할 수밖에 

 

나는 동양풍을 좋아하지만

정통사극은 잘 보지 않는다.

이런 점을 고려하면, 

내가 본 몇 안되는 정통사극 중 하나가 '이산'인 셈이다.

 

나에게 이서진과 한지민이라는 배우는

아직까지도 이 드라마 속 배역으로 자리잡고 있고,

10년도 지난 배경음악을 내가 흥얼거리고 있는 거 보면

꽤나 이 드라마가 나에게 강렬했나보다.

 

각설하고, 

이 익숙함의 근원이 오로지 드라마효과라고 할 수 없는 것이

장윤정이라는 가수의 목소리로 이노래가 불러졌다는데에 있다.

 

정말 구슬픈 목소리로 이 노래를 부르는데

후렴구로 가면 너무 애절해 져서 너무 가슴이 아려온다고 해야하나.

 

분위기 잡고 싶은 날이면 틀게 되는 이 노래 적극 추천이다.

 

 

드라마'이산'

반응형

댓글